정의당 제주도당 "4.3 축소.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하라"
상태바
정의당 제주도당 "4.3 축소.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9일 성명을 통해 "제주4.3 축소‧왜곡한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역시나 예정된 우려가 현실이 됐다"면서 "이준식 교육부총리는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균형 있는 역사관과 국가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집필했다'고 강조했지만, 공개된 현장검토본은 편향된 역사관과 국가관을 가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흔적만 역력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철저하고 교묘하게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고, 강력한 반대 여론을 의식해 건국이란 용어는 빠졌지만 1948년 '대한민국 수립'이라는 표현으로 결국 건국절 논란을 이어갔다"면서 "특히 제주4.3에 관해서는 기존 검정교과서에 비해 내용이 턱없이 축소 정리됐다"고 성토했다.

이 단체는 "구체적인 발발원인에 대해서도 4.3특별법 내용은 '국가공권력에 의한' 부분이 명시돼 있는데, 국정교과서에는 '남로당 무장봉기'로 왜곡하고 있다"면서 "제주4.3이 포함된 현대사 부분의 집필진 중 제대로 된 역사전공자는 하나도 없었다. 대다수는 뉴라이트 성향"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역사의 평가는 역사 그 자체에 맡겨야 한다. 국민의 주권을 유린하고 통치권을 사유화 한 세력들이 역사마저 사유화 하려는 시도는 용납돼선 안 된다"면서 "역사의 획일화, 국정화 시도는 반드시 국민적 심판을 받아야 한다. 정의당은 국정교과서를 박근혜 대통령 퇴진과 함께 반드시 퇴출시킬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