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배송받은 포도의 상태불량...반품사유가 될까요? 배송받은 포도의 상태불량...반품사유가 될까요? 2018년 11월 21일 판매자가 인터넷카페에 게시한 포도 판매 정보를 보고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포도 3kg 4박스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한 후 택배비용을 포함하여 총 82,000원을 판매자의 계좌로 이체하였습니다. 11월 23일에 포도를 수령했으나 포도알이 무르고 눌려 있는 경우가 있어 판매자에게 이를 알리고 반품요청을 하였습니다.판매자는 소비자의 주장만으로는 포도가 품질이 불량하다고 인정할 수 없으며, 이 경우는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으로 봐야 한다며 배송비는 환급할 수 없고 포도 구매대금만 환급하겠다고 합니다. 포도의 이상식의 소비자상담 Q & A | 이상식 | 2020-03-04 09:36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