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제주4.3 축소.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해야"
상태바
오영훈 의원 "제주4.3 축소.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대책회의, 역사교과서 저지 특위 회의서 강력한 비판
1.jpg
국정 역사교과서(현장검토본)에서 제주4.3사건 부분이 지나치게 축소돼 있고, 발발원인이 축소.왜곡 기술돼 있어 제주사회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오영훈 의원(제주시 을)은 29일 "제주4.3에 대해 축소.왜곡 기술한 국정 역사교과서는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제26차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장검증본이 친일과 독재를 미화할 뿐만 아니라 제주4·3에 대해 심각히 축소·왜곡하고 있다"며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오 의원은 이어 당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국정 역사교과서 저지 특별위원회(위원장 유은혜) 제1차 회의에 제주4·3사건을 담당하는 위원으로 참여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오 의원은 "현장검토본을 분석한 결과 많은 국민이 우려했던 대로 편향된 역사교과서, 친일독재미화 교과서로 드러났다. 현대사 기술과 관련해서 단 한명의 역사학자의 참여가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주4.3의 경우 기존 검정교과서와 비교해 기술 분량이 한 문단으로 줄어들었다"면서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는 무고한 제주도민의 수많은 희생과 사건발생의 전후과정을 제대로 기술하지 못한 채 남로당 제주도당에 의해 무장봉기가 일어난 것만 강조됐다"고 비판했다.

오 의원은 "특히 그 당시 악랄했던 군인과 경찰 등에 의한, 국가공권력에 의한 진압문제는 단 한 줄도 서술되지 않았다"면서 5.10 총선거와 관련해 남한만의 단독선거, 단독정부 수립을 반대했다는 내용은 완전히 빠져있다. 제주4.3 당시 조부와 증조부를 잃었던 유족의 한사람으로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박근혜 정부는 제주4.3을 1999년 12월 16일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제정 이전으로, 이념대결 시대로 돌려놓으려고 하고 있다"면서 "1999년 12월 16일 여야 합의로 4.3특별법이 제정되었는데, 이 특별법의 제정 취지와 법률에 의거한 ‘제주4·3사건에서 국가공권력에 의해 수만 명이 희생되었다’는 정부 차원의 진상보고서를 외면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2003년 10월 31일 노무현 대통령의 4·3유족과 제주도민에 대한 국가원수로서의 사과의 취지를 정면으로 거스르는 것"이라며 "역사왜곡, 친일미화, 박정희 찬양을 위한 국정 역사교과서, 제주4·3의 진실을 덮기 위해 유족과 제주도민에 대한 이념적 덧씌우기를 시도하는 국정 역사교과서는 당장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지금 우리 국민이 염원하는 것은 국정 역사교과서가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적인 퇴진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ree**** 2016-11-29 13:59:41 | 125.***.***.7
1948년 대한민국 수립이면 일제때 피해는 이 나라와 관계없는 일이네??? 미친 것들아.썩 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