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 "국정교과서 4.3사건 기술, 우려 금치 못해"
상태바
새누리당 제주도당 "국정교과서 4.3사건 기술, 우려 금치 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 역사교과서(현장검토본)에서 제주4.3사건 부분이 축소.왜곡 기술돼 제주사회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29일 국정교과서의 4.3역사 기술 부분에 우려를 표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날 공식 입장을 내고, "국정 역사교과서에 기술된 4·3사건과 관련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제주도민은 이미 4·3해결의 갈등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가고 있는데 반해, 이번에 발표된 교과서는 지난 20여년 이상의 4·3해결의 성과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4·3사건은 우리나라 현대사의 비극을 대표하는 사건으로, 현재 검정교과서들은 대체로 1쪽 전체를 할애해서 4·3사건의 발단과 전개과정, 4·3해결을 위한 도민의 노력, 4·3평화공원 등의 사진을 수록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 검토안에는 4·3사건에 대해 단지 3개의 문장만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 가치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4·3해결을 위해 꾸준히 전개해 온 점 등이 전혀 알려지지 않게 됐다"고 꼬집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지난 2014년 3월 24일 4.3희생자 추념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기억하고 있다"면서 "제주4·3희생자유족회와 제주경우회가 서로 화해와 상생을 표방하고 함께 노력했던 것도 기억하는데, 이런 노력들이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에는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4·3사건이 더 이상 이념 갈등이나 과거의 아픔에 머무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제는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미래지향적 가치로 4·3사건을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