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4.3왜곡! 역사농단! 대통령 퇴진하라"
상태바
시민사회단체 "4.3왜곡! 역사농단! 대통령 퇴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103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박근혜 퇴진 제주행동은 29일 성명을 통해 "4.3 왜곡! 역사농단! 박근혜 정권은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체결하며 공분을 사고 있는 박근혜 정권이 또 다시 국민적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 검토본을 어제 공개했다"면서 "대다수의 국민이 아무 일도 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식물정권인 박근혜 정권이 또 다시 국민의 민의를 거스르는 몰염치를 보여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욱이 이번 국정교과서의 공개와 함께 드러난 집필진의 면면은 상상을 초월한다"면서 "대부분 친일을 미화하고 독재를 찬양해왔던 학자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한 탓이다. 이 때문에 이번 국정교과서가 극우단체인 '뉴라이트'의 사상교육서라는 비아냥이 나올 정도"라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이런 문제는 단순히 친일과 독재미화로 그치지 않는다"면서 "힘들게 이뤄낸 민주주의의 역사를 축소·왜곡하고, 해방 전후사는 극우세력의 입맛에 맞게 변질됐다"고 강조했다.

제주행동은 "제주도민의 가장 큰 관심사일 수밖에 없는 4.3의 경우 변질과 왜곡으로 일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면서 "이번 국정교과서에서는 4.3이 마치 남로당의 봉기로 발생한 것처럼 적시함으로써 사건의 배경이 되는 국가공권력의 책임은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4.3이 대한민국 정부에 대항한 반란으로 비쳐지도록 유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또한 4.3에 대한 설명이 심각한 수준으로 축소돼 있다"면서 "사실상 4.3을 현대사에서 지우려하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러울 정도"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렇게 편향되고 왜곡된 극우교과서를 국정이라는 이름으로 내놓는다는 것은 미래세대를 극우세력으로 세뇌시키겠다는 목적 이외에 그 무엇도 찾아볼 수 없다"면서 "이는 국민의 권리인 교육권을 철저히 짓밟는 행태이다. 따라서 교육부는 변질과 왜곡으로 점철된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만약 교육부가 식물정권의 눈치를 보는 행태를 반복한다면 교육부 역시 국민의 민의라는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음을 명확히 인지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단체는 "또 이렇게 국정농단에 이어 역사마저 농단하려는 박근혜 정권을 더 이상 청와대에 놔둘 수 없다"면서 "스스로 약속한 검찰수사마저 철저히 배격하며 국민주권을 철저히 짓밟는 정권이 국정을 엉망으로 운영하게 방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ㅇ

이어 "따라서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더욱 많은 도민의 뜻을 모아 박근혜 정권의 잘못된 정책에 대한 불복종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오는 토요일(12월3일) 1만 도민들과 함께 제주시청에 모여 박근혜 정권 퇴진을 더욱 강하게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행동은 "만약 박근혜 정권에 일말의 양심이라도 남아 있다면 즉각 퇴진해 국민의 민의를 받들이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