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예총 "4.3 역사왜곡 국정교과서 폐기돼야"
상태바
제주민예총 "4.3 역사왜곡 국정교과서 폐기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민예총은 29일 국정 역사교과서(현장검토본)에서 제주4.3사건 부분이 축소.왜곡 기술돼 제주사회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4.3 역사왜곡 국정교과서는 폐기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주민예총은 "국정교과서의 실체가 드러난 가운데, 이제껏 많은 국민들이 우려했던 부분들이 고스란히 현실화됐음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서 "국정교과서는 1948년 8월 15일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일'이 아닌 '대한민국 수립일'이라 서술하는 등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는 헌법 정신을 부정하고 있음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4·3의 원인과 관련하여 당시의 시대상황에 대한 언급 없이 ‘5·10 총선거를 반대하는 남로당 제주도당의 무장봉기’로 기술하고 있다"면서 "이는 3·1절 기념행사에서의 경찰의 발포사건 이후 자행된 강압적 통치에 반발한 제주도민의 저항을 철저하게 은폐하는 한편으로 5·10총선거를 반대하는 공산주의자들만의 무장봉기로 몰아 부정적 이미지를 덧씌우려는 의도가 숨겨져 있다"고 지적했다.

제주민예총은 이어 "4·3의 결과 또한 부정적 시각으로 '총선거가 제대로 실시되지 못했다’고 강조하는가 하면 당시 제주도 인구의 10분의 1에 달하는 3만 여명의 희생자를 ‘많은’이라는 애매한 표현으로 서술, 축소시키려는 의도를 내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단체는 "국정교과서의 이러한 4·3 왜곡은 그동안의 4·3진상규명 노력을 부정하는 행위로, 이는 역사를 거스르는 반역사적인 작태라 아니할 수 없다"면서 "더욱이 지지율 4%에 불과한 정권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학자들과 더불어 밀실에서 만들어낸 역사교과서는 결코 우리나라의 교과서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정교과서의 폐기를 촉구했다.

또 "역사왜곡 국정교과서를 몰아붙이려는 박근혜 정권 또한 국민의 뜻에 따라 퇴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