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림항 어선화재 사고 수습 통합지원본부 설치
상태바
제주시, 한림항 어선화재 사고 수습 통합지원본부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항 어선 화재사고 현장.
한림항 어선 화재사고 현장.

지난 7일 제주시 한림항 내 정박중인 어선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관련해, 제주시가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상헌 제주시장 직무대리(부시장)는 8일 "제주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해 사고수습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또 실종자 가족에 대한 전단 공무원 2명을 배치해 각종 지원을 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현재 한림수협에서는 외국인 선원 중 실종자 및 부상자의 해외 가족들에게 사고 내용을 알리며 연락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신속한 사고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 오전 10시 17분께 한림항 내 정박중이던 29톤급 근해채낚기어선 ㄱ호에서 시작된 화재는 강풍과 함께 인근 어선 2척으로 빠른 속도로 번졌다.

해경과 119가 가용인력을 총 동원해 사투를 벌인 끝에 7시간 만인 오후 5시14분께 불은 완전히 진화됐다.

이 화재로 어선 3척이 전소되고, 최초 발화된 ㄱ호에서 인명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ㄱ호 승선자 5명 중 3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고, 같은 배의 기관사 및 외국인 선원 등 2명이 실종됐다.

현재 실종자 2명에 대한 수색작업을 선체인양 작업이 추진 중이다. 제주시는 선체 인양을 위해 예비비를 긴급 투입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이상헌 부시장이 8일 화재사고 현장을 다시 방문해 사고수습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이상헌 부시장이 8일 화재사고 현장을 다시 방문해 사고수습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