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제주도의원 '성매매' 의혹 파장..."경찰 조사에서 소명하겠다"
상태바
현직 제주도의원 '성매매' 의혹 파장..."경찰 조사에서 소명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물의 징계받은 강경흠 의원, 이번엔 '성매수' 의혹
외국인여성 감금하며 '예약제' 운영 성매매 유흥업소 이용 포착
"술만 마셨을뿐" 해명...커지는 논란에 민주당 윤리심판원 긴급 소집 

[종합] 만취운전으로 물의를 빚었던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현직 제주도의원이 이번에는 성매매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지방정가 파장이 커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물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도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급속히 커져가는 논란에 민주당은 파장을 조기에 진화하려는 듯 서둘러 징계절차 논의를 시작했다.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는 제주도의회 강경흠 의원은 12일 제4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했다. 

강경흠 의원이 12일 제4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직후 기자들을 피하며 도의회를 나서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강경흠 의원이 12일 제41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직후 기자들을 피하며 도의회를 나서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강 의원은 본회의가 끝난 직후 신상 관련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지자, "경찰 수사에 잘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세한 건 제가 경찰에 수사를 받으면서 다 소명을 하겠다"며 "이 부분에 대해 제가 직접 (제주도당에)소명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민주당 윤리심판원)에서 또 판단을 할 것"이라며 "차후에 제가 수사 조사에 관련해서 제가 명백하게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제주경찰청은 강 의원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성매매)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구체적 혐의 사실에 대해 밝히고 있지 않지만, 강 의원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3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한 제주시내 모 유흥주점에서 결제한 것으로 나타나 성매매 부분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소는 지난 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외국인 여성 4명을 지하 숙소에 감금해 손님 접대와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로 적발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이 업소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주 출입문은 잠그고 간판 불은 끈 상태에서 예약 손님만 받아 영업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이 조사 대상에 오른 것은 경찰이 해당 업주를 상대로 매출 자료를 조사하던 중 결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의원은 해당 업소를 방문한 사실 자체는 인정하면서도, 지인과 술을 마시러 간 것일 뿐 성매수를 한 적은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업소가 외국인 여성들을 감금하며 '예약제'로 운영돼 온 점을 감안할 때, 단순히 술 마시러 갔을 뿐이라는 강 의원측의 설명은 의혹을 해소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는 지적이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지난 11일 논평을 내고 "이번엔 성매수인가"라며 더불어민주당에 해당 도의원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요구했다.

제주도당은 "외국인 여성 불법감금업소에서의 성매수 의혹으로 최근 경찰 조사까지 받았다는 것에 아연실색한다"면서 "애초에 공적인 일을 해서는 안되는 자질이었다. 작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은 도의원 공천을 받은 사람들에 대한 최소한의 검증은 했는지 모르겠다"고 힐난했다. 

한편, 강 의원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기도 했다. 지난 2월 새벽 1시 30분쯤 술에 취한 상태로 제주시 대학로에서 영평동까지 약 3~4km를 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다.

적발 당시 강 의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만취에 가까운 0.183%로, 면허취소 기준 수치(0.08%)를 훨씬 웃도는 만취상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의회는 지난 3월 강 의원의 음주운전 행위에 대해 30일 출석정지 징계를 의결했다. 이번에는 경찰 조사를 통해 혐의사실이 드러나면 징계여부를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제주도당도 음주운전 적발 당시 윤리심판원을 열어 당원 자격정지 10개월 처분을 내린 바 있는데, 불과 4개월만에 다시 터져나온 성매매 논란에 12일 오후 긴급히 윤리심판원을 소집했다. 연이어 터져나온 악재에 이번에는 어떤 징계 처분을 내릴지가 주목된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