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성호 사고해역서 냉장고 등 부유물 잇따라 발견
상태바
제주, 대성호 사고해역서 냉장고 등 부유물 잇따라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퍼, 구명동의, 폐그물 등 총 10점
대성호 사고해역 인근에서 발견된 냉장고로 추정되는 부유물. ⓒ헤드라인제주
대성호 사고해역 인근에서 발견된 냉장고로 추정되는 부유물. ⓒ헤드라인제주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통영선적 연승어선 대성호(29톤) 화재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인근 해역에서 사고선박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되는 부유물이 발견됐다.

21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40분께 사고지점으로부터 남동 약 15km 해상에서 수색 중이던 해경 헬기가 부유물 1점을 발견했다.

해경은 10시30분께 해경 경비함을 이용해 냉장고로 보이는 부유물을 인양했다. 이 부유물이 대성호의 부유물인지 여부는 추후 확인할 예정이다.

냉장고로 보이는 부유물 1점을 포함해 현재까지 발견된 부유물은 주황색 점퍼 1개, 노란색 플라스틱 박스 2개, 구명동의 2개, 폐그물 2개, 빨간 삽머리 1개, 프레온 가스통 1개, 페트병 및 자기점화등 1개 등 총 10점이다.

해경은 21일 수색범위를 주변 동·서 83km, 남·북 83km로 확대해 35척의 함선과 항공기 17대를 동원, 사고해역을 집중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해경은 대성호 선미부분 인양을 위해 예인선(79톤)과 크레인을 장착한 인양바지선(975톤, 최대인양능력 250톤)을 투입했으며, 인양바지선은 사고해역에 오후 4시30분 도착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