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민회 "어처구니 없는 공안사건 조작 중단하라"
상태바
제주농민회 "어처구니 없는 공안사건 조작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11일 국가정보원과 경찰의 제주지역 진보인사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및 조선일보에서 보도된 '제주간첩단 적발' 기사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는 어처구니없는 공안사건 조작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농민회는 "공안사건 조작이 한해를 넘어서며 이제는 보수 언론이 선두에 서 조작의 조각을 맞추려 하고 있다"며 "아직 기소도 되지 않은 사건에 대해 조선일보는 사건의 기승전결을 모두 얘기하고 있는데, 이번 조작사건에 전농 제주도연맹을 언급한 것에 대해 아주 불쾌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또 "기사를 보면 전농 제주도연맹이 간첩단 사건에 연루되어 있고 제주의 진보적 단체들과 함께 했다는 것이다"며 "누가 이런 기사를 쓰라고 지령을 한 것은 아닌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농 제주도연맹은 각 지역의 농업의 문제점을 모아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는 조직이며 어느 한 개인의 의사로 움직일 수 없고 모두가 인정할 수 있는 결정을 이루는 조직임을 명확히 밝힌다"며 "지금까지 전농 제주도연맹의 활동이 반국가적인 이적행위를 한 것도 일체 없었다"고 강조했다.

농민회는 "우리가 요구한 것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고 농민들의 삶을 향상 시키기 위한 싸움이었다"며 "우리가 가장 크게 요구하는 것은 과거에는 식량안보이고 지금은 식량주권을 확보하는 것으로, 어느 간첩조직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식량안보를 걱정하고 식량주권을 얘기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농민들이 걱정 없이 국민들의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에 대한 답변이 국가보안법이고 간첩단 조작이라면 우리 농민들은 그냥 당하고만 있지는 않을 것이다"며 "우리는 당당히 맞설 것이며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