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책위 "윤석열 정부, 진보인사에 대한 공안탄압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제주대책위 "윤석열 정부, 진보인사에 대한 공안탄압 즉각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녹색당 등도 규탄 성명

국가정보원이 지난달 진보당 제주도당 전 위원장 강모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한데 이어, 19일에는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과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 등 2명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되자,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가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전교조 제주지부, 민주노총 제주지부, 제주여민회 등 32개 단체로 구성된 '공안탄압 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 대책위'는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는 진보인사에 대한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강 전 위원장의 집을 압수수색한것도 모자라 오늘 현위원장 자택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했다"면서 "국가보안법은 현재 헌법재판소에 위헌 심판 중임에도 불구하고 국정원이 연이어 압수수색을 한 것은 조직사건을 조작하려는 의도로 충분히 의심되는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상식과 인권, 민족의 화해와 통일을 추구해야 할 이때에 사문화된 악법을 앞세워 저질러진 만행이고 명백한 인권유린이자 진보인사들을 옭아매고 진보세력을 죽이려는 반민주적 국가폭력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윤석열 정부의 반민주 반인권적인 공안탄압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앞으로도 계속 공안탄압 저지 활동과 민주수호, 국가보안법 폐지활동을 적극적으로 벌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부는 진보인사, 진보세력에 가하는 공안탄압 국가폭력을 당장 중단하고, 악법 중의 악법 국가보안법을 전면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정의당 제주도당도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는 국가보안법을 휘두르는 공안몰이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정의당은 "국가정보원 주도로 사정당국이 제주에서 진보인사를 대상으로 한 압수수색을 또다시 재개했다"면서 "지난 번 강 전 위원장에 대한 압수수색과 마찬가지로 정권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위기 탈출용 공안조작사건이 아닌지 의구심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가 보수층 결집으로 조금이나마 오른 지지율에 취해 이처럼 국가보안법을 동원해 공안탄압의 칼날을 휘두른다면 머지않아 반드시 거대한 민심의 역풍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녹색당도 성명을 내고 "윤석열 정부는 국가보안법 운운하며 국민을 겁박하는 작태를 집어치우고 산적한 민생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한편, 제주대책위는 진보당 강 전 위원장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수사관들이 말기암 환자인 강 전 위원장을 집 밖으로 내보내는 등의 강제적 조치를 한 것을 반인권적 행위로 규정하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인권침해 진정서를 제출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