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이번엔 제주평화쉼터 압수수색...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상태바
국정원, 이번엔 제주평화쉼터 압수수색...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단체 "대공수사권 부활 노리는 공안정국 조성 중단하라"

제주지역 진보인사에 대한 국가보안보안법 위반 혐의 압수수색을 벌여 온 국가정보원이 이번에는 세월호 제주기억관과 같은 곳에 있는 제주평화쉼터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정원은 18일 경찰청 안보수사국과 함께 제주시 봉개동에 위치한 제주평화쉼터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는 것은 맞다"면서도 "이번 압수수색은 최근 진보당 전.현직 위원장 등에 대한 국가보안법 위반 사건과는 별개"라고만 밝혔다.

이날 국정원과 경찰은 민주노총 서울 사무실과 일부 산별노동조합 사무실 등에 대해서도 대대적 압수수색도 실시했다.

한편, 국정원은 지난해 말 제주에서 진보당 제주도당 전 위원장 강모씨와 현 위원장 강모씨, 농민회에서 활동해 온 고모씨의 자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잇따라 실시한 바 있다. 

제주도내 33개 단체로 구성된 '공안탄압 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는 지난 12일 국정원 제주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은 공안조작과 허위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또 "윤석열 정부가 진보민중진영을 희생양 삼아 국면전환을 시도하는 것이라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수 밖에 없다"면서 "국정원 대공수사권 이양 1년을 앞두고 수사권을 뺏기지 않기 위해 검찰과 국정원이 국면전환용으로 공안정국을 조성하려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민주주의법학연구회, 진보네트워크센터, 참여연대, 천주교인권위원회,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한국진보연대 등도 18일 성명을 내고 "대공수사권 부활 노리는 국정원의 퇴행 규탄한다"면서 "윤석열 정권의 국정원이 추진하는 반개혁적 퇴행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3-01-19 17:50:22 | 118.***.***.33
시민단체놈들 모두 잡아다가 수사하라

제주사랑 2023-01-19 17:49:31 | 118.***.***.33
구속수사하라 지긋 지긋 하다 범죄자자들이 큰소리 치면 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