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북 정황증거로 제시 북한 영화상영은 통일부 승인한 것"
상태바
"친북 정황증거로 제시 북한 영화상영은 통일부 승인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공동선언 제주본부, "조작에 의한 공안정국 조성 중단하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제주본부는 10일 국가정보원과 경찰의 제주지역 진보인사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및 조선일보에서 보도된 '제주간첩단 적발' 기사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조작에 의한 공안정국 조성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본부는 "조선일보를 필두로 여론을 호도하고 국정원과 경찰, 그리고 검찰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공안정국 조성 시도이다"며 "윤석열 정부가 이태원 참사 등으로 인한 비판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국면전환용으로 시대착오적인 색깔론을 꺼내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국정원과 경찰이 발표한 자칭 ‘제주간첩단’이 친북활동의 정황증거라고 판단한다는 2019년 2월 제주에서 진행된 ‘북한 영화 상영회’는 우리 단체가 주관한 행사이다"며 "당시 상영한 북한 영화 ’우리집이야기‘는 통일부에 북한영화상영 승인 허가 후 통일부에서 직접 제작한 DVD를 받아서 상영했으며, 상영회 이후 해당 DVD는 통일부로 반환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친북활동의 정황증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통일부를 압수수색해서 해당 DVD를 증거물로 확보해야 할 것인데, 그 영화DVD의 주인은 지금은 윤석열 정부라는 것이 확인된다"고 강조했다.
 
제주본부는 "지난 시기 국가보안법 사건은 정치적 반대 진영의 목소리를 억누르고 탄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어왔다"며 "지금 조성되고있는 공안정국 또한 제주시민사회단체 뿐만 아니라 전국의 시민사회활동을 억압하고 탄압하기 위한 수단으로 작용하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의 공안정국 조성과 시민사회단체에 대한 탄압에 단호히 연대하여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민중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고, "이번 조선일보 단독 보도의 배경에는 대대적인 공안정국을 조성하고 현 정부에 비판적인 세력을 위축하기 위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윤석열 정권은 공안탄압 폭주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