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도의회, '비자림로 결의안' 상정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녹색당 "도의회, '비자림로 결의안' 상정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은 제398회 제주도의회 임시회에 발의된 '비자림로 확·포장사업 조기 개설 촉구 결의안'과 관련해 30일 논평을 내고 "환경도시위원회는 비자림로 확․포장사업 조기 개설 촉구 결의안 상정을 철회하라"라고 요구했다.

녹색당은 "행정이 비밀스럽게 사업을 추진하거나 개발독재시대를 제외하면 민주주의가 뿌리내린 이후 개발사업추진은 갈등 조정 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라며 "이번 결의안은 분란과 갈등이 없는 사업추진을 원하고 있다. 한마디로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최소한의 주민편의를 위한 확장 방안과 생태 보전 사이의 현명한 방식은 숙의 과정에서 나올 수 있었겠지만 지난 3년 동안 행정도 지역의 도의원들도 대화가 아닌 공사 강행만을 고집하며 오히려 사업추진의 걸림돌이 됐다"며 "그런데 이제 와서 자신들의 책임을 오로지 시민들에게 전가하고 있는 적반하장의 행동을 취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녹색당은 "도의회가 명분없는 결의안을 통해 동료의원의 재선을 위한 도구로 전락했다는 비판을 면하기 위해서라도, 도의회는 지난 과정을 돌아보고 반성하며 지역 곳곳의 갈등 현장에서 도의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물어야 할 것"이라며 "환경도시위원회는 명분도 실효성도 없는 결의안을 상정하지 말고 폐기하는 것이 부끄러운 역사를 남기지 않는 일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