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림로 조기개설 결의안', 제주도의회 상임위 '통과'
상태바
'비자림로 조기개설 결의안', 제주도의회 상임위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도위, '반대단체 조직적 활동' 등 일부 문구 수정 가결
비자림로 확장 공사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활동을 '지역의 공공사업에 대해 분란과 갈등을 유발하는 반대단체의 조직적 활동'으로 규정해 논란이 제기된 '비자림로 확․포장사업 조기 개설 촉구 결의안'이 관련 내용을 수정해 도의회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강성의)는 31일 열린 제398회 임시회에서 '비자림로 확․포장사업 조기 개설 촉구 결의안'을 심의하고 이를 수정 가결했다.
 
위원회는 이 결의안 주문에서 '전국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공공사업에 대해 분란과 갈등을 유발하는 반대단체의 조직적 활동에 대한 공동의 대책 마련을 제안한다'라는 문구를 '공공사업으로 발생하는 갈등에 대해 요인과 상황을 공유하고 공동의 대책 마련에 협력할 것을 제안한다'라고 수정했다.
 
이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주민숙원사업과 공공을 위한 공익사업에 대한 반대단체의 조직적 활동에 강력히 대응하여 주민의 권리와 이익을 최우선해야 한다'는 문구에서 '반대단체의 조직적 활동에 강력히 대응' 문구를 삭제했다.
 
또 '환경부에서는 눈치보지 말고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를 위한 거시적인 환경적 가치에 더 큰 고민을 해줄 것을 촉구한다'는 문장은 '환경부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거시적인 환경적 가치에 대한 더 큰 고민과 지역의 갈등이 종료될 수 있도록 조속한 결정을 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수정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