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서부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 서부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는 오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및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란 만성질환 전 단계인 건강 고위험군 대상으로 질병이환을 예방하고자 모바일앱을 활용해 건강 영역별 전담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24주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1대1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와 함께 3회(최초-중간-최종) 무료검진과 모바일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가 무상으로 지급되며, 건강 미션을 통해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받는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낮은 HDL-콜레스테롤)이 있으면 우선으로 선정되며, 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병원 진단을 받았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참여 할 수 없다.

참여 희망자는 접수 후 보건소에 내소해 사전 건강검사(신체측정 및 혈액검사)를 실시한 후 의사 상담을 통해 대상자로 선정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해당 사업을 통해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760-6217, 6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