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예산은 요구하며 월드컵경기장 소방시설 정비는 방치"
상태바
"K-POP 예산은 요구하며 월드컵경기장 소방시설 정비는 방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 소방시설 결함 방치 규탄
사진은 지난해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POP 축제.

K-POP 축제를 개최하는데 막대한 예산을 쏟아부었던 서귀포시가 정작 개최장소인 제주월드컵 경기장 소방시설에서 나타난 결함에 대해서는 방치해온 것으로 드러나 비판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소방시설 정비에 필요한 예산 7억원을 올해 예산안에 편성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7일 논평을 내고 "서귀포시가 월드컵 경기장 소방시설의 대규모 결함을 알고도 예산편성조차 하지 않고 반년째 방치했다고 한다"면서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다"고 힐난했다.

또 "작년 10월 시민들을 분노케 했던 서귀포시 K-POP 축제의 엉터리, 부실 논란에 이은 오작동 시정의 단면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며 "공교롭게도 그 축제를 개최했던 장소도 이곳 제주 월드컵경기장이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대체 이종우 서귀포 시장의 관심은 어디에 가 있는지 묻고 싶다"면서 "엉망으로 얼룩진 작년 K-POP 페스티벌 당시 사업비만 10억이 넘었는데, 월드컵경기장 소방시설 정비에는 7억이면 된다고 하는데도 서귀포시 자체 예산조정과정에서 삭감되어, 한푼도 포함이 안되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러면서 문제의 K-POP 축제를 연다고 20억을 달라고 했다니, 뭐가 단단히 씌워도 씌운 모양이다"고 힐책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