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제주 한끼' 3탄, 동백마을 레스토랑 28일 오픈
상태바
'건강한 제주 한끼' 3탄, 동백마을 레스토랑 28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생산한 동백기름 활용 메뉴로 '특별한 식사'...선착순 40명 모집
서귀포 남원읍 신흥2리 동백나무 숲과 동백기름을 활용한 메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8일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2리에 위치한 동백마을에서 마을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동백기름을 활용해 건강한 한 상을 맛볼 수 있는 ‘동백마을 레스토랑’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동백마을 레스토랑은 지난 6월과 10월 머체왓 레스토랑과 저지마을 레스토랑을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제주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레스토랑은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동백고장보전연구회에서 직접 동백기름을 활용한 메뉴 구성과 요리에 필요한 질 좋은 제철 식재료를 준비하는 등 기획과 운영을 맡았다.

이번 레스토랑의 모든 메뉴에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르고 짜낸 동백기름이 들어간다. 

전식은 생동백꽃을 이용해 만든 상큼한 동백마을만의 웰컴 드링크와 제주산 허브를 곁들인 동백기름 당근라페 샐러드가 제공된다.

본식은 동백기름과 감귤 소스로 특별히 재어 구운 제주 돼지 모둠 바비큐, 제주산 소라와 문어 꼬치구이, 동백마을 주민들이 직접 채취한 고사리를 이용한 고사리 육개장과 특제 비빔 소스가 함께 제공되는 동백 전복밥이다.

마지막으로, 주민들이 즉석에서 구워주는 동백꽃 화전과 제주식 식혜인 향토 골감주, 동백꽃 젤리가 후식으로 제공돼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동백기름을 통해 더욱 깊은 풍미가 더해진다.

동백 마을주민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셰프가 되어 요리를 연구하고 동백기름의 효능과 조리법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동백마을 레스토랑은 1부(오전 11시~낮12시30분)와 2부(오후2시~3시30분)에 걸쳐 각각 20명씩, 총 4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 비짓제주 홈페이지(www.visitjeju.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동백마을 주민 스스로 가꾼 숲과 동백기름의 가치를 다시금 알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과 협업해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제주 마을이 보유한 지역 자원과 웰니스 특화 요소를 접목해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여행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주체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