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레저힐링축제, 내달 1일부터 함덕해수욕장에서 개막
상태바
제주레저힐링축제, 내달 1일부터 함덕해수욕장에서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함덕해수욕장 일원에서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도내 예술인들과 함께 콘서트와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클라이밍 체험, 스노클링, 투명카약, 서핑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짜여졌다. 

도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키즈 모래놀이터, 바다놀이터 등 가족형 힐링 프로그램도 전면에 배치했다.

체험 프로그램인 트래킹‘서우봉 대탈출’, 클라이밍 체험‘오르락말락’, 플로깅과 함께 콘서트를 즐기는‘ESG 플로깅콘서트’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s://제주레저힐링축제.kr)에서 사전 예약제 신청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9월 1일은 개막축하 불꽃쇼와 함덕 주민들이 함께한 개막뮤지컬 ‘함덕 메리굿, 함덕 베리굿’을 시작으로 인기 뮤지션 ‘레게강같은평화’의 공연, 2일 ‘밴드 소란’, 3일은 ‘스텔라장’의 공연과 밤하늘을 수놓을 환상적인 드론 라이팅쇼로 함덕의 밤을 감동과 환희로 물들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관광 연계 플랫폼인 제주투어패스를 통해 체험프로그램 무료 이용권과 야간 콘서트 지정 좌석을 제공하고, 제주지역 관광과 축제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함덕 주민을 비롯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연계해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친환경축제를 위해 포스터, 리플렛 등 지류형 홍보물을 최소화하고 홍보물은 친환경 소재, 재활용 소재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 축제장 내 1회 용품 사용 최소화, 플로깅 프로그램 등 환경관련 캠페인과 참여 콘텐츠도 마련한다.

올해 축제에는 대규모 관람객 밀집 사고를 대비한 방문객 입장 관리 등을 비롯해 철저한 안전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에 참여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여름의 끝자락에서 힐링을 만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