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습연구년 교사 특별연수 사례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습연구년 교사 특별연수 사례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6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0학년도 학습연구년 교사 특별연수 활동사례보고회'를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는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우수교사를 대상으로 선발해 한 해 동안 교사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 해당 교사들은 학생지원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와 더불어 도교육청 건강증진추진단 전문의와 학생 사례공유협의회를 운영했다.

또 1년 동안 교사 1인당 3~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현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함께하는 체험활동 등을 통해 1대 1 멘토링을 실시하고,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기초학력지원 및 정서지원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사례 보고회에서 교사들은 1년 동안 학생과 이뤄졌던 개별 사례와 성과 발표를 통해 학력과 정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돕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공유했다.

한 해 동안의 성과가 담긴 학습연구년 교사 특별연수 최종보고서는 오는 3월 발간돼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뒤 제주도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 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3월 학교 현장으로 복귀해 1년 간의 특별연수 기간 동안 활동한 경험을 동료교사와 공유하고 컨설팅 장학요원으로 활동하는 등 연수 성과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