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골프명예회원권 '뇌물성 상납'...후보 사퇴하라"
상태바
"문대림 골프명예회원권 '뇌물성 상납'...후보 사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재직 시절, 법원 회생절차 준비 중 골프장으로 받아"

18일 오후 2시 열린 JIBS 제주방송과 제민일보 주최 제주도지사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가 제주도의회 의장 재직시절 제주도내 골프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명예회원권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원희룡 예비후보측은 이를 '뇌물성 상납'으로 규정하며 문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의 부성혁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뇌물성 명예회원권 상납 받은 문대림 후보는 이번 일에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부 대변인은 "원 캠프는 문 예비후보가 제주도의회 의장 시절 T골프장으로부터 명예 회원권을 상납 받아 수시로 공짜 골프를 즐겼다는 제보를 받았고, 관련자들의 증언과 관련 증거들을 확보하게 되었다"면서 "오늘 있었던 TV토론회에서 그 증언과 증거들 모두가 사실임이 제주 도민들 앞에서 낱낱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후보는 토론회에서 도의회 의장 시절 T골프장으로부터 명예 회원권을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면서 "도의회 의장 시절부터 T골프장 명예 회원권을 이용하여 수시로 공짜 골프를 즐겨왔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당시 T골프장은 경영이 어려워서 법원에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 중에 있었고, T골프장 회원권은 최저 1억 1500만 원에서 최고 1억 5000만 원까지 거래되고 있었다"면서 "회생절차를 준비 중에 있었던 T골프장이 문 후보에게 공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명예 회원권을 상납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할 따름이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부 대변인은 이어 "골프장은 언제든지 도청 또는 도의회와 직무 연관이 될 수 있고, 도의회 의장신분으로 골프장 측으로부터 명예회원권을 상납 받는 것은 '포괄적 대가성'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 법률적 판단이다"면서 "도의회 의장 시절, '억대'로 평가될 수 있었던 골프장 명예 회원권을 상납 받아 그 후 수년간 보유하고 이용해 왔던 문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 마디로 문 후보는 공무원의 청렴의무를 지휘·감독해야 할 도지사로서의 자격이 없다"면서 "도지사는 커녕 뇌물수수 범죄자로서 법적 책임을 면할 수 없는 처지다"고 힐책했다.

부 대변인은 "진심어린 사과와 사퇴가 유일한 제주도민에 대한 예의다"면서 "물러나기 전에 법률적, 정치적 책임은 어떻게 질 것인지 입장 표명을 도민의 이름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타미우스 명예회원권 진술조서 2018-05-18 18:40:55 | 211.***.***.195
검사한테 조사받은 진술조서 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