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측 "명예회원권, 골프장 홍보차원...대가 없어"
상태바
문대림측 "명예회원권, 골프장 홍보차원...대가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녹취 정치공작' 역공세...공직윤리, 법적책임 논란은 언급없어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가 제주도의회 의장 재직시절 제주도내 한 골프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명예회원권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큰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문 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내고 "향토 자본으로 만들어진 골프장에서 홍보를 제안해 수용한 것"이라며 대가성이 없음을 강조했다.

홍 대변인은 "이 골프장은 향토 자본으로 만들어진 시설이었으나, 당시 골프장 경영이 매우 어려운 상태였던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골프장에서는 기업을 회생시키기 위해서라도 골프장을 널리 홍보할 필요가 있었고, 문 후보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골프장 홍보를 권유하며 명예회원권을 나눠 줬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날 TV토론회에서 문 후보는 명예회원권을 받은 시점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것으로 답했으나, 사실상 도의회 의장 재직시절 받았음을 인정한 것이다.

홍 대변인은 이어 "원 후보측에선 골프장 회원권이 1억5000만원이라고 거론하며 문 후보가 마치 거액의 대가성 뇌물이라도 받은 것처럼 호도하고 있지만, 명예회원권은 말 그대로 명예회원이며 돈으로 사고파는 회원권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후보는 골프장측과의 직무 연관성도 없을 뿐더러 어떠한 대가도 전혀 없었음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다만 이유가 어찌됐든 도민 눈높이에서 엄격한 잣대를 들이댄다면 적절치 못했다는 점에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런데 이날 문 후보측 논평은 '불법 녹취 의심...정치공작 정황 짙어'라는 제목으로, 논란의 본질 보다는 증거로 제시한 '녹취 파일'에 포커스를 맞추면서 "원 후보측이 기획한 '정치 공작'"이라는 의구심을 전면에 제기하는 대응전략을 폈다.

'송구스럽다'는 입장은 도민 눈높이에서 엄격한 잣대를 들이댄다면'이란 전제에서 말미에 짧게 언급했다. 

의장재직 시절 명예회원권을 받은 것이 공직윤리 또는 법적책임 논란이 일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18-05-19 13:24:42 | 39.***.***.80
홍보를 권유하며 명예회원권을 나눠줘서 받았다. 마치 거액의 대가성 뇌물을 받은 것 처럼 호도하고 있지만... 6개월 부회장 업무에 통상 수준의 연봉 5천..
이게 상식 수준에서 할 수 있는 말인가?

민주당원 2018-05-19 10:26:58 | 203.***.***.68
민주당지도부는 뭐하냐?청와대눈치보냐?
아님 도민들 무시하냐?도민들이 우습냐?
후보검증도 제대로 못하고. 제주도 더불어민주당은
망했다.누가 책임지냐? 문대림 너가 책임져라.

걱정이에요! 2018-05-19 08:36:44 | 121.***.***.43
개구리 2018-05-19 08:06:01
골프장을 회생시키려고 회원권을 나눠준거면 나눠줄당시에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하는거겠죠!
이제는 논평조차도 구차함을넘어 도민을 우롱하고있네요.
도민에대한 예의를 지키세요. 진정성이 없음을 넘어서 도민의 상식수준을 깔보는 논평입니다.
각종비리로 얼룩진 적폐 후보를 두둔하자니 저따위 논평이 나오는건가요 ? 말을 참 잘 하시는분 인용한글 소개합니다 .

필자 2018-05-18 23:04:12 | 175.***.***.176
고민해라 식상하다
투표로 하자 도민들이 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