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상태바
JDC,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2011년 이어 우수기업으로 재인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가 9일 여성가족부로부터 2008년, 2011년에 이어 '2013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재인증됐다.

JDC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 주최로 열린 '2013년 일.가정양립 실천대회 및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근로자의 삶의 질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JDC는 자녀출산.양육 지원과 적극적인 모성보호 제도 운영, 탄력적 근무제도 도입 등 내부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2008년 행사 신설 이후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해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총 288개 기업이 신규로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여식에 참석한 양창윤 JDC 기획본부장은 "이번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내부직원은 물론 고객과 협력업체,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는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 여성가족부에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