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윤 "공동발의했던 건 '다른 의원'의 법안이었다"
상태바
김재윤 "공동발의했던 건 '다른 의원'의 법안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후보 지적에 해명..."착오에서 나온 발언"

4.11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문대림 후보가 "김영록 의원이 대표발의한 농어가부채경감 특별조치법 개정 과정에 공동 발의했다는 민주통합당 김재윤 후보의 주장은 거짓"이라고 지적한데 대해 김 후보측이 해명에 나섰다.

김 후보측은 7일 해명자료를 내고 "김 후보가 공동발의했던 '농어가부채경감법안'은 김영록 의원의 법안이 아니라, 이윤석 의원이 발의한 법안과 강기갑 의원이 발의한 법안"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열린 KCTV 토론회에서 "농어가부채 경감과 관련해 김영록 의원의 법안에 공동발의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착오에서 나온 발언이라는 것이다.

김 후보측은 "김 후보가 공동발의한 법안은 강기갑 의원이 2009년 6월16일 발의한 '농어업인 부채경감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부개정법률안'과 이윤석 의원이 2010년 1월20일 발의한 '농림어업인 부채상환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및 '농어업인 부채경감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부개정법률안'"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대림 후보는 "김재윤 후보가 김영록 의원이 대표발의한 농어가부채경감 특별조치법 개정 과정에 공동 발의했다며 마치 농가부채 경감을 위해 활동을 한 것처럼 홍보했으나, 공동발의 명단에 김 후보의 이름은 없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