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제주지역 로컬크리에이터 내달 8일까지 모집
상태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제주지역 로컬크리에이터 내달 8일까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협업팀 2개 분야…개인 4000만원, 협업 7000만원 지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가 지역의 자원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개인과 협업팀 2개 분야로 구분된다. 제주 자원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2개 이상의 기업이 팀을 이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제주 권역에 지원사업 신청을 원하는 창업자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개인의 경우 최대 4000만 원, 협업팀의 경우 최대 7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사업 신청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회차 설명회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 23일 오후 2시에 열리며, 2회차 설명회는 'KNOCK KNOCK 프로그램'으로 29일 오후 1시 30분 제주벤처마루 3층에서 진행한다. 3회차 설명회는 내달 5일 오후 1시 30분에 온라인으로 송출한다.

오는 29일 열리는 2회차 설명회 참가 신청은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2일까지 접수 받으며,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로컬브랜드,백년가게·소공인),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S) 등 연계사업에 대한 안내도 한 자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소상공인24(www.sbiz24.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문화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0년부터 지원과 육성사업을 통해 발굴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