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되풀이되는 공항 마비사태, 문제의식 갖고 해결해야"
상태바
오영훈 지사 "되풀이되는 공항 마비사태, 문제의식 갖고 해결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열린 제주도 주간정책조정회의. ⓒ헤드라인제주
31일 열린 제주도 주간정책조정회의. ⓒ헤드라인제주

폭설, 태풍 등 기상악화로 항공기가 결항될 경우 대체편을 구하려는 공항 대기승객이 크게 늘어나면서 반복되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진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31일 오전 9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도정현안 및 정책 공유회의’에서 "되풀이되는 공항 마비사태에 문제의식을 갖고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도민 불편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지사는 "설 연휴 강풍과 폭설 대책을 마련하고 현장을 점검하면서 항공기 결항 공지를 했지만 공항까지 나온 승객이 무척 많았다"면서 "점검 내용과 실제 현장에서 벌어지는 상황 간 차이가 크지 않도록 더욱 면밀하게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다수 항공사가 대기 항공권을 구하려는 승객으로 붐빌 때 한 항공사는 순차 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고객이 공항에서 대기하지 않도록 문자 안내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모바일 안내 서비스를 다른 항공사에도 적용 가능한지 점검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오 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인 난방비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정부 업무보고와 연계한 제주 현안사업 추진과 신규 국비사업 발굴에도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지사는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난방비 급등으로 취약계층이 눈물겹게 삶을 견뎌내고 있어 안타깝다"며 "최근 물가상승으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한 만큼 지난 1차 지원에 이어 추가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또 "정부의 업무보고 내용을 살펴보면서 신규 국비사업 발굴 등에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행정부지사를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양 행정시, 소방본부 등이 함께 토론하고 논의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국제관계대사를 활용한 글로벌 리더 양성 교육과정 및 행정서비스 제고 방안 자문과 해외 건설시장 진출, 물류체계 개선 등에 속도를 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업무계획 수립 및 도민소통 보고회 개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1단계) 시행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추진 △제주형 생애주기별 통합돌봄체제 구축 추진 등 실국별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헤드라인제주>

31일 열린 제주도 주간정책조정회의. ⓒ헤드라인제주
31일 열린 제주도 주간정책조정회의.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