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GTEP사업단, 16기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대 GTEP사업단, 16기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무역학과 허윤석 교수)은 지난달 31일 쇼피,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JNU GTEP 16기 전자상거래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JNU GTEP 16기 6개 팀은 협력업체를 도와 특화지역인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목표로 △쇼피.쇼피파이 입점 및 상품등록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플랫폼 내부 마케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SNS를 활용한 외부마케팅 등 전자상거래 프로모션 전략 과정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PROPULSIVE7’팀(관광개발학과4 최예원, 무역4 이현정, 무역3 김진홍, 관광경영2 김세림, 경영3 전규민)은 협력업체 제니링의 시장진출전략 및 쇼피입점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다양한 내외부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매출을 달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향후 ‘PROPULSIVE7’팀은 이달 열릴 예정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 ‘전국 16기 GTEP 전자상거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허윤석 사업단장은 “GTEP 참여학생 전원이 직접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비대면 전자상거래 플랫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전자상거래 역량을 갖춘 선진형 무역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GTEP사업’은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청년 무역전문가를 양성해 도내 수출 초보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우며 지역특화형태의 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한편 제주대 GTEP사업단은 2023년 활동할 17기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