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위원장 "이재명 '고속철 해저터널', 선거과정 공론화될 것"
상태바
송재호 위원장 "이재명 '고속철 해저터널', 선거과정 공론화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서울 고속철 검토, 공론화와 의견수렴 전제"
더불어민주당 제라진 이재명 제주 선대위가 14일 필승결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제라진 이재명 제주 선대위가 14일 필승결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제주 선대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이재명 후보가 서울-제주 고속철의 해저터널 건설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대선과 지방선거 과정에서 공론화가 이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열린 대선 필승 결의 기자회견에서 해저터널 관련 질문을 받은 후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전날 이 후보는 제주도를 방문해 이뤄진 공약발표 기자회견에서 타 지역 공약 발표 자리에서 언급하면서 큰 논란이 일었던 해저터널 건설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번 대선 공약에서 빠지기는 했으나 여전히 검토 중에 있음을 밝혔다.

이 후보는 "(해저터널은) 오래된 논쟁거리다. 저희로서는 확정하기 어려워서 검토중이라는 말씀 드린다. 아직은 결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제주선대위는 물론, 정의당 제주도당도 기자회견을 통해 강한 비판을 가하고 나섰다.  

송 위원장은 이 논란에 대해, "이재명 후보는 국가균형발전 축으로 5+3 체계 광역협력권을 구상하고 있다"며 "서울 수도권과 중부권, 부.울.경과 호남권 등 5개 광역권을 묶고, 나머지 강원.제주.전북 3곳은 특별자치도로 특색있는 지역으로 강화된 분권을 실현하겠다는 것이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남부수도권은 영.호남과 제주를 연결하는 광역 수도권을 만들겠다는 것으로, 영남과 호남, 제주를 아우르자는 것"이라며 "그 안에서 연결 축으로서 제주~서울 고속철이 검토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다만 검토해서 (공약으로)발표되기 전에 제주도민의 충분한 공론화와 의견수렴이 전제돼야 한다"며 "대선이 있고, 시.도지사 선거도 있기 때문에 선거 과정을 거치며 공론화가 시작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