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석 의장 "제주도와의 상설정책협의회 무산, 도민들께 사과"
상태바
김태석 의장 "제주도와의 상설정책협의회 무산, 도민들께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정치적 진화 이뤄야"

김태석 제주도의회 의장은 15일 열린 제383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기에 앞서 지난 11일 예정됐던 제주특별자치도와의 상설정책협의회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원인과 이유를 떠나 사과의 말씀을 도민께 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대화와 소통이 우선돼야 한다"면서도 "도민의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유되지 못한 채 특정 결론에 합의하는 것은 항상 경계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렵게 내린 결정이었지만, 기대했던 도민께 실망을 드린 점은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한편 김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우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정치적 진화를 해내야 한다"면서 "이러한 때에 의회 차원에서 경제, 일자리, 산업정책에 중점을 둔 정책 추진을 위한상임위원회 조정 등의 논의는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 그리고 자기 경험의 의미를 깨닫고 그 질을 높이는 것이 정치인이 회귀해야 할 기본자세"라며 "제주는 지속해서 개발과 보전 등 상반된 가치가격하게 충돌하고 있으나, 절대 교집합이 없을 것 같아 보이는가치의 충돌에서도 공존과 공생의 틈을 찾아내는 것이바로 정치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또 "제주의 개발과 발전의 속도 만큼또 소외돼 온 제주도민들이 있었다"면서 "그 것을 잊지 않는 정책설계는 위대한 제주도민의 삶을 이롭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1대 전반기 의회가 뿌린 씨앗들이 결실을 맺고, 추구해 온 가치와 정책이 제대로 실현된다면 의회에 대한 평가는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그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능 도의회 2020-06-15 15:14:18 | 222.***.***.13
끝까지 무능함을 보여주는군. 코로나 시국에 도의회가 입으로만 했지 실제 도움이 되는 실천적 대안을 제시해본적이 있었던가. 그저 도정 발목잡기나 하고, 자신들의 예산이나 지키기에 눈이 먼 무능력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