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환경도시위원장 , 행정사무감사에 즈음한 입장
상태바
김명만 환경도시위원장 , 행정사무감사에 즈음한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삶과 밀접한 환경.도시 문제 심층 감사"
김명만 의원.<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김명만)는 2015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주의 미래와 가장 밀접한 환경분야와 도시건설분야의 각종 사업 추진의 적정성 여부를 심층적으로 감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수자원분야에서는 제주의 가장 큰 현안 문제인 쓰레기 처리 문제,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 조성사업이 조속히 추진이 안 되는 상황, 그리고,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의 허와 실, 실속 없는 세계환경수도 추진상의 문제점 그리고 상수도 유수율 및 어승생 제2저수지 하자 문제, 하수처리장 운영 등 하수처리 문제에 대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겠습니다.

도시.건설분야에서는 각종 개발사업의 적정성, 계획적이지 못한 녹지지역 등의 난개발,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하고 있는 장기미집행시설 문제, 제주도 발주 각종 건설공사 사업의 적정성, 주택정책의 문제, 상.하수도, 주차장 등 인프라 확충 문제, 골재.시멘트 등 건설자재 수급문제 등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세심하게 검토해 나가면서 도민들이 관심이 많은 사안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감사하여 문제점을 지적.개선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주도정이 추구해야 할 방향과 목표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면밀하게 검토하여 우리 제주도민들이 기대하고 바라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