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마감...24일 새해 첫 시험
상태바
제2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마감...24일 새해 첫 시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들어 처음 실시되는 제2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따른 원서접수가 7일 오후 6시를 기해 마감됐다.

이번 시험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실시된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시험이 끝나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http://www.historyexam.go.kr)를 통해 시험문제와 정답을 공개할 예정이다.

성적발표일은 2월10일 예정돼 있다.

한국사능력시험은 고.중.초급 3종류로 구분해 시행되고 있는데, 시험 종류별 성적에 따라 평가등급을 2개로 나눠 인증하고 있다.

합격기준은 급수별 만점의 60% 이상으로 하되, 70% 이상인 경우 1급(고급), 3급(중급), 5급(초급)으로 인증한다. 60점대의 경우 고급에서는 2급, 중급에서는 4급, 초급에서는 6급으로 인증된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 자격을 부여하면서 이 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비유학생과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고시 응시 자격을 부여하는 한편, 올해부터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이상 합격자에 한해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하는 지역인재 7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에 추천자격 요건을 부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