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윤 후보 "일도이동 마을공동체 활성화"
상태바
송창윤 후보 "일도이동 마을공동체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창윤 예비후보.<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도의원 제3선거구(일도2동 을)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송창윤 예비후보는 1일 "일도이동의 마을공동체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송창윤 예비후보는 "지역은 삶의 자양분이며 국가의 중심이다. 지역이 살아야 모두가 균등한 행복을 이뤄낼 수 있다"며 "그런데 도시에서의 마을 주민들 간 공감은 더더욱 어려운 일이 돼버린 지금, 재미있는 우리 마을을 만드는 일은 더 중요해진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송 예비 후보가 제안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 단계는 3단계다.

그는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지원 조직을 구성하고, 마을의 문제점 혹은 활성화 방안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는 첫 번째 단계 △마을공동체 사업을 함께 할 주민 모임이 형성되면, 마을의 필요와 주민욕구를 반영한 사업계획이 완료하고, 주민자치위원회 등 행정기관은 기획한 사업을 통해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 번째 단계 △활동에 참여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뿌리 조직을 구성하고 실행에 옮기는 마지막 단계를 제시했다.

송 예비 후보는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 마을의 경우, 공동육아를 하게 된 것이 시간이 흘러 느슨한 형태의 마을공동체로 발전했다. 반찬가게·카페·학교 등을 만들며 더 큰 공동체로 나아갔다"며 "일도이동 주민들에게도 이러한 과정에 힘을 보태는 일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