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훈 후보 "연동 제원아파트 재건축하겠다"
상태바
장동훈 후보 "연동 제원아파트 재건축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4.11 총선 제주시 갑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장동훈 후보는 7일 제주시 연동 '제원아파트 재건축'을 공약했다.

장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1979년 준공 후 35년이 지나면서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제원아파트는 2000년대 들어 재건축 논의가 있었지만 아파트 단지 사이를 관통하는 기존 도로를 폐도해야 하는 등의 문제가 걸림돌이 돼 논의가 중단된 상태"라며 이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준공된 지 30년이 훌쩍 넘은 시점에서 제원아파트는 각종 시설이 낡아 교체가 잦는 등 건물과 시설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제원아파트 재건축'은 필요 불가분의 사안"이라고 말했다.

장 후보는 "현재 연동 제원아파트는 5층 높이로 656세대가 살고 있으며, 녹지공간이 많고 신제주의 가장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지만, 사업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열쇠나 다름없는 고도제한 완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법안마련이 급선무"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자치도 특별법을 최대한 활용하고 건폐율과 용적률을 조정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아파트는 지상면적을 줄이되 고충화해 공원 등 녹지공간과 문화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나가는 방향으로 재건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