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도 퍼진 "정당후원 교사 중징계 철회"
상태바
온라인에도 퍼진 "정당후원 교사 중징계 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 교육청 홈페이지에 '징계 방침 철회' 촉구 봇물

정당에 후원금을 낸 혐의로 30만원 벌금형을 선고받은 고의숙 교사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하기 위한 징계위원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중징계 방침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온라인상에서도 퍼지고 있다.

24일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고의숙 교사에 대한 징계를 철회해줄 것을 교육청 당국에 호소하는 20여 명의 주장이 잇따랐다.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징계 방침 철회'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랐다. <헤드라인제주>

경남에서 제주로 전근와 고 교사를 만났다는 김모 교사는 자유게시판에 게재한 게시물에서 "낯설은 제주에서 따스한 고의숙 선생님의 손길에 힘을 냈고, 참교육에의 빛나는 열정과 곧은 의지가 참으로 존경스러웠다"며 "그런 고 선생님을 또 다시 중징계 한다고 하니 가슴이 막힌다"고 말했다.

그는 "훌륭한 선생님을 잃고 교육자로서 저는 무엇을 해야하겠느냐"며 "아이들과 함께 해 행복한 고 선생님을 학교에 그대로 두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역시 모 학교의 교사인 강모 씨는 "(고의숙 교사는) 언제나 열심인 모습을 닮아가고 싶은 선생님이었다"며 "제가 법은 잘 모르지만 정당에 후원을 한 것이 한 사람의 직장을, 꿈을 접게 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자신을 학부모라고 소개한 오모 씨는 "교육감은 직선 교육감이고, 제주도교육청은 교육자치권을 가지고 있다"며 "고 교사에 대한 중징계 방침이 누구를, 무엇을 위한 중징계인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성토했다.

제주시민 황모 씨는 "가난한 정당에 후원 좀 한 것이 그렇게 대단한 범죄이냐"며 "이는 교단에서 쫓겨나야 할 정도로 큰 잘못도 아니고, 징계를 할 일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모 중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는 교사인 김모 씨는 "아이들과의 만남에서 생의 의미를 찾는 한 선생님의 소박한 소망이 무참히 짓밟힐 수도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평범한 일상을 살고 있는 저에게 어제.오늘은 너무나 가슴이 답답하고 마음이 아팠다"고 토로했다.

김 씨는 "올바르지 않은 정치적 논리가, 참교육을 위해 올바른 길을 걸어온, 그 험난한 세월을 겪어낸 한 선생님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처럼 온라인에서도 '징계 방침 철회'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위원장 강동수)는 25일 오전 11시,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위원장 현애자)은 오후 12시 각각 기자회견을 갖고 중징계 방침을 철회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