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 변화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 변화 '정책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오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세미양빌딩 대강당에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의 변화'를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저출생 가속화로 학령인구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학교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는 각급학교 교직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및 관심있는 도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포럼에는 전제상 공주교육대학교 교수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학교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발언을 했다.

이어지는 주제 토론에는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현장연구본부 황준성 본부장, 경상남도 용남고등학교 최연진 교장, 강원도철원교육지원청 신창근 장학사,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총연합회 김연수 회장이 참여했다.

제주도교육청은 관계자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의 소규모화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미래 학교의 변화에 정책적으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 정책포럼을 시작으로 향후 심도 있는 토론회를 개최하고 도민사회의 여론을 조사해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또한 적정규모학교 육성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인식 확산을 도모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호되고,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