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29일부터  제주-홍콩 주4회 신규 취항
상태바
제주항공, 29일부터  제주-홍콩 주4회 신규 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마카오는 주3회로 증편...지방공항 국제선 확대

제주항공이 오는 29일부터 제주~홍콩 노선에 주4회(월.수.금.일요일) 신규 취항한다. 또 현재 주2회(수.일요일) 운항중인 제주~마카오 노선은 주 3회(화.목.토요일)로 늘려 제주도민들의 여행 편의를 높인다.

제주항공은 동계 운항 기간 스케쥴 조정을 통해 제주와 부산, 무안 등 지방공항 출발 국제선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제주 출발 노선외에 부산~필리핀 보홀 노선에도 주 7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을 시작한다. 지난 7월 취항한 부산~울란바토르 이후 두번째 부산발 신규 취항이자 제주항공 단독 운항 노선이다.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운항도 확대한다. 11월1일 무안~타이베이 노선을 시작으로 오사카, 삿포로, 방콕, 비엔티안 등 총 5개 노선을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58개의 국제선 중 19개 노선을 인천과 김포를 제외한 지방공항에서 운항하게 됨으로써 비 수도권 지역의 여행 편의가 한층 높아지는 한편 지방공항 활성화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동계기간 운항할 각 지방공항별 국제선을 보면  ▲부산 김해국제공항은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괌, 타이베이, 방콕, 치앙마이, 보홀, 싱가포르, 다낭 등 12개 ▲무안국제공항은 오사카, 삿포로, 타이베이, 방콕, 비엔티안 등 5개 ▲제주국제공항에서는 마카오, 홍콩 등 2개 노선을 운항한다. 

동계 기간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거나 운항편수를 늘리는 노선도 있다. 10월29일부터 인천~푸꾸옥, 11월10일부터 인천~마카오 노선에 주 7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한다. 일본 소도시 노선인 인천~마쓰야마(주 5회), 시즈오카(주 3회), 히로시마(주 3회) 노선은 운항 횟수를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증편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방 공항발 노선 확대를 통해 수송분담률을 높이고, 해당 지역의 여객수요를 확보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