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KAIST-JDC, 글로벌 연구·교육허브 구축 나선다
상태바
제주도-KAIST-JDC, 글로벌 연구·교육허브 구축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과학기술 역량과 제주의 장점 연계 사업 발굴 추진"
15일 열린 제주도-KAIST-JDC 기관장 간담회. ⓒ헤드라인제주
15일 열린 제주도-KAIST-JDC 기관장 간담회.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과학기술원(이하 KAIST),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제주 미래성장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오영훈 지사와 이광형 KAIST 총장, 양영철 JDC 이사장은 13일 오후 5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연구.교육허브 구축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세 기관장의 만남은 이광형 총장이 대한상의 제주포럼 참석 차 제주를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이들은 KAIST의 과학기술 역량과 제주가 지닌 자연경관 및 영어교육도시 등의 장점을 연계해 연구·교육 등의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 제주를 거점으로 자연과학 이론연구, 첨단 모빌리티 등 융합연구, 글로벌 학술교류 등 다방면의 협력사업 추진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오영훈 지사는 “국내 최초 사례인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글로벌 인재를 키워내는 산실”이라며 “기초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최고의 권위를 지닌 KAIST가 미래 신산업 육성 정책에 역점을 둔 제주도와 협력하면 제주지역이 글로벌 석학 허브의 역할을 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광형 총장은 “국제적 교육 및 정주여건이 조성된 영어교육도시 내 글로벌 연구·교육사업에 제주와 함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KAIST가 보유한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내 주력산업과 연계가 이뤄지면 세계적 석학들, 나아가 기업들이 모여드는 글로벌 연구·교육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양영철 이사장은 “KAIST와 제주도·JDC의 협력사업을 통해 자연과학 및 첨단기술 분야에서 제주지역에 특화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KAIST와의 협력모델이 제주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3-07-16 14:31:19 | 1.***.***.89
사람들이 떠나고있습니다
빠른시일 에 좋은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제주 jdc 와 영어교육도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form1234@dum.net 2023-07-14 23:27:05 | 115.***.***.185
하나마나...사진만 역사로 남겠네.

익명 2023-07-14 06:55:53 | 221.***.***.175
주차할데나 만들고 쓰레기나 치워라 돈 욕심에 뻘짓좀 그만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