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민단체 "영리병원 개설 허가 취소 소송 기각, 매우 상식적인 판결"
상태바
제주 시민단체 "영리병원 개설 허가 취소 소송 기각, 매우 상식적인 판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그룹, 모든 소송 중단하고 낭비적이고 소모적인 논쟁 만들지 말아야"

제주지방법원이 30일 녹지제주헬스케어타운 유한회사가 제주특별자치도를 상대로 제기한 '외국의료기관 개설허가취소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한 것과 관련해 제주 시민단체가 "매우 상식적인 판결"이라며 "녹지그룹은 모든 소송을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의료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 운동본부는 30일 논평을 내고 "병원은 매각됐고, 장비는 멸실되고, 직원조차 없는 녹지국제병원은 사실상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병원"이라며 "녹지국제병원에 대한 법원의 허가 취소는 당연한 판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막무가내로 이를 부정하고 있는 것은 영리병원에 투자한 중국녹지그룹 뿐"이라며 "중국녹지그룹은 제주도가 녹지국제병원에 내린 '내국인 진료 제한 조건부 개설 허가'를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추가해 소송전을 벌이고 있다. 이 소송과 관련해서는 고등법원이 이미 제주도의 조건부 허가가 정당하다는 판결을 했음에도 녹지그룹이 이의를 제기에 대법원 소송 계류 중"이라고 지적했다.

또 "영리병원 개설 논란만 8년을 넘게 이어오고 있다"며 "이제 이 쓸모없고 낭비적인 논란을 끝낼 때가 됐다.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대다수 모든 국민이 영리병원 반대라는 입장에 뜻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이제 녹지그룹은 이윤만 쫓는 소송전을 중단하고 녹지국제병원과 관련된 사회적 논란에서 물러나야 한다"며 "녹지그룹은 바로 녹지국제병원과 관련한 모든 소송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2002년 경제자유구역 특별법 도입 이후 20년 넘게 영리병원은 한국 사회에 쓸모없고 가치 없는 논란과 갈등을 만드는 핵심이 되고 있다"며 "국회는 더 이상의 영리병원으로 인한 갈등과 사회적 논란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제주특별법과 경제자유구역 특별법 내 영리병원 허용조항 전면 삭제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