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녕초등학교동복분교장(교장 김양선)은 이번 학기 5, 6학년을 대상으로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수업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이해 △학생용 코딩 프로그램 실습 △AI학습과 코딩을 활용한 일상생활 속의 문제 해결 사례 연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수업은 학교에 소속된 교사가 직접 해당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 지원단에서 제공하는 연수를 이수한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외부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비해 학교와 학생에 대한 이해가 높다는 점과 수업이 진행된 이후에도 관련 수업에서 배운 것을 학교 교육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프로그램 자체도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에 맞게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코딩 프로그램에 접근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녕초등학교동복분교장은 지난 10일 수업 과정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했는데,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17일에는 삼성 주니어 SW 운영 지원단에서 수업을 참관하고 촬영하며 인터뷰 및 진행 과정에 대한 협의를 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