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칼호텔 매각 의결...시민사회 "도민 요구 깡그리 무시한 처사"  
상태바
제주칼호텔 매각 의결...시민사회 "도민 요구 깡그리 무시한 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칼호텔 전경. ⓒ헤드라인제주 DB
제주칼호텔 전경. ⓒ헤드라인제주 DB

한진그룹이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고 제주칼호텔 매각안을 의결한 것으로 알려지자 시민사회단체가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제주칼호텔 매각 중단을 위한 도민연대'는 31일 성명을 내고 "이번 한진그룹 이사회의 결정은 수많은 도민들의 매각 반대 요구를 깡그리 무시한 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진그룹의 이번 제주칼호텔 매각은 총 687억원이고, 매각한 호텔 부지에는 주상복합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졌다.

도민연대는 "올해 9월초 매각 추진 사실이 알려진 이후 도민사회에서는 고용보장 없는 매각을 중단하고, 한진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했다"며 "도의회와 지역 국회의원, 정당들도 한 목소리로 무책임한 제주칼호텔 매각 시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는데, 그럼에도 한진그룹은 제주도민들의 바람을 무시하고 기어코 매각을 공식화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구나 노동조합에 따르면 이번 매각 의결은 조합원의 신분변동 시 사전 협의와 사후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단체협약까지 위반한 사항이라고 한다"면서 "법적 효력을 갖고 있는 단체협약까지 위반하면서 강행되고 있는 매각은 불법행위라고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는 출범 기자회견을 통해 고용보장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을 중단하고, 당사자들과의 대화에 나설 것을 요구한 바 있다"면서 "우리의 요구를 묵살하고 한진그룹이 일방적으로 매각을 강행하는 것은 명백히 도민사회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민연대는 "그동안 제주에서 누려온 혜택을 제주도민 대량해고로 되갚는 한진그룹의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면서 "사회적 책임을 외면하는 한진그룹을 도민의 힘으로 심판하고, 도민생존권을 끝까지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