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원희룡 도정, 시민복지타운 임대주택사업 중단하라"
상태바
국민의당 "원희룡 도정, 시민복지타운 임대주택사업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시 도남동 시민복지타운 내에 대단위 공공주택인 '행복주택' 건설사업을 강행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9일 "원희룡 제주도정은 시민복지타운내 공공임대주택 사업 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제주도는 시민복지타운내 제주시청사 부지에 공공임대주택 건설이 타당한가 라는 공유지의 사유화 논란을 일축하고, 기존에 정해진 대로 추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예정된 수순의 정책결정을 비판했다.

국민의당은 "사업계획에는 주택은 행복주택 700세대와 실버주택 80세대 등 총 780세대 건설이 포함되어 있다"면서 "현재의 시청사 부지는 조성 과정 그 자체가 공공성을 최고의 목적으로 삼고 진행되어 왔음은 주지의 사실로, 부지 현장을 다녀 온 사람들이라면 대다수가 한결 같이 제주시의 100년 미래를 위한 공공사업 부지로 활용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당은 "젊은이들을 위한 행복주택 및 노인들을 위한 실버주택 공급 자체에 대하여 문제를 삼는 것이 아니라, 왜 그 사업을 시민복지타운내 제주시청사 부지에 해야 되는지에 대해 지역사회가 문제제기 해 온 것"이라며 "이런 차원에서 어제 제주도가 발표한 ‘시민복지타운내 공공임대주택 건설’ 사업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제주도정은 시민복지타운내 공공임대주택 사업 추진을 당장 중단할 것을 정중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또 "이 계획 발표에 있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하는 것은,시책 발표 기자회견장에 원희용 도지사가 발표하지 않고 담당 국장만이 나와서 발표했다는 점"이라며 "본 사안에 대한 도정의 최종 확정 발표였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사가 아닌 담당 국장만이 발표한 것은 아무리 양보하더라도 옹색하기 짝이 없었다"고 힐책했다.

국민의당은 "만에 하나, 도민의 비판 여론이 껄끄러워 도지사가 나서지 않은 것이라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