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 제2공항, 불확실한 루머 방관 말라"
상태바
원희룡 "제주 제2공항, 불확실한 루머 방관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16일 오전 제주도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6일 서귀포시 성산읍에 들어설 예정인 제주 제2공항과 관련된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에 엄정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공항에 대한 도민 소통체계를 강화하는 조치들을 준비중에 있어 조만간 도민들에게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원 지사는 "해당지역 주민들과의 마음을 담은 소통과 그다음 대다수 제2공항 건설을 숙원으로 갖고 있는 대다수 도민 및 전체 국민에 대한 두 가지 방향에서 모두 소통과 정확한 정보의 전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불확실한 정보에 대해서 그걸 기정사실화하는 듯이 남의 일처럼 방관한다든지 하는 일이 있지 않도록 공직자들부터 정확하게 태세를 갖춰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공항과 관련해 현재 당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는 부동산 투기로 연결되는 흐름을 차단하는 것"이라며 "이미 국세청과도 긴밀하게 대책을 수립하고 있고, 국토부와 감정원, 유관기관들과 범정부 차원에서 대책을 세우고 있기 때문에 현재 난립하는 여러 가지 투기적인 행태의 당사자들과, 이를 무분별하게 전파하는 중간 매개들에 대한 강력한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제2공항 건설이 투기세력에 이용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서 선량한 도민들이 피해 또는 상대적인 박탈감이 악화되는 일이 없도록 도정의 최우선 역점과제로 다뤄 나가야 한다"며 "공직자들도 각자 소속된 부서에서의 특단의 대책들에 대해 연구 및 건의들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헤드라인제주>

2.jpg
▲ 16일 오전 제주도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