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귀포시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성산편 개최
상태바
2015 서귀포시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성산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2시 성산읍 일출고성운동장서 진행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청소년수련시설연합회(회장 강하자)가 주관하는 '2015 서귀포시찾아가는청소년어울림마당 성산편'이 오는 7일 오후2시 성산읍 일출고성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상대적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읍면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마련된 것으로, '어울릴樂'을 주제로 ▲ 참여마당▲체험마당▲이벤트▲먹거리마당▲공연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에서는 그룹사운드, 방송댄스, 노래동아리, 난타 동아리 팀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청소년운영위원회들이 직접 운영하는 참여마당 부스에서는 환경사랑캠페인 '어머! 이런 숯스럽구만', 언어순화프로젝트 '구진 말 마랑 곱닥한 말' 등의 청소년참여마당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서귀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L♡ve파티쉐' 케잌만들기, 서귀포시지속발전가능협의회의 에코 가방만들기, 청소년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맨도롱 또똣 담요만들기, 라벤더향 메시지스톤 향초만들기, 꿀잼 배지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신발양궁', '턱걸이 대회', '제기차기', '코로 풍선 크게 불기' 등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운여왼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를 통한 청소년들이 넘치는 에너지와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