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에서 하는 체조..."10분씩 짬 내어 스트레칭 하세요"
상태바
의자에서 하는 체조..."10분씩 짬 내어 스트레칭 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된 '의자에서 하는 체조'라는 게시물이 온종일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게시글에서는 "많은 이들이 건강을 자신하지 못하면서도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고 하소연한다"며 "그런 분들은 사무실에서라도 조금씩 짬을 내어 오전.오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이라도 하면 좋다"고 권했다.

의자에서 하는 체조의 방법을 보면 의자에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앉는다. 그 다음 등이 둥근 모양이 되도록 천천히 몸을 앞으로 숙이면 된다. 한 시간에 10분 정도 투자해서 꾸준히 운동하면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의자에서 하는 체조. <사진=네이버 화면 캡쳐>

의자에서 할 수 있는 또다른 체조방법으로 기지개 켜기, 목 뒤로 젖히기, 다리 쭉 뻗고 발끝 밀어다 당기기, 한쪽 발을 다른쪽 무릎 위에 올리고 상체 틀어주기 등도 있다.

기지개 켜기는 두 팔을 하늘로 뻗어 기지개를 켜는 방법이다. 이어 목을 앞으로 살짝 숙였다가 뒤로 젖히는 것을 서너 차례 반복해서 한다.

다리 쭉 뻗고 발끝 밀었다 당기기는 의자 팔걸이를 잡고 두 발을 뻗어 발끝을 밀었다 당겼다 하는 동작이다.

마지막으로 왼발을 오른 무릎위에 얹고 왼손으로는 팔걸이를 잡고 오른손은 무릎위에 올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고, 이어 반대쪽으로도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