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힘찬병원, 관절 척추 의료봉사
상태바
농협-힘찬병원, 관절 척추 의료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석률), 김녕농협(조합장 오충규),구좌농협(조합장 부인하)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구좌읍 체육관에서 관절 전문병원 의료진을 초청, 무료진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에 나선 힘찬병원은 국내 관절전문 병원으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관절, 척추질환에 취약한 농어촌 지역민들에게 전문의의 진료와 X-ray촬영으로 진단과 함께 약 처방 및 전문적인 물리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적외선치료기, 공기압, 간섭파 전류치료기, 전자기장치료기 등 최신 물리치료장비를 동원해 현장에서 직접 물리치료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관절∙척추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틀 동안 약 5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무료의료봉사에는 서울 강서, 목동, 강북, 부산힘찬병원 20여명의 전문의, 간호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등의 의료진들과 힘찬병원 직원 10여명 등 총 30여명이 참여한다.

이 기간 대한결핵협회가 마련한 결핵 검진을 통한 결핵 예방 및 치료도 병행한다.

이날 구좌체육관을 찾은 한기삼(81.구좌읍 동복리)씨는 "마늘, 양파 농사일을 하면서 무릎이 너무 아파도 큰 병원 가려면 육지까지 나가야 하니 돈도 들고, 나가기도 힘든데 이렇게 직접 오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목동 힘찬병원 이수찬 병원장은 "진료를 해보니 무릎이나 허리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이 생각보다 많았다"며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환자들의 아픔을 덜어드릴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고,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