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기념사업위 "국민의힘, 태영호.조수연 후보 공천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4.3기념사업위 "국민의힘, 태영호.조수연 후보 공천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4.3단체 등으로 구성된 제주4.3사업위원회는 14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은 태영호.조수연 후보에 대한 공천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4·3 학살 주역인 이승만 기념관 설립 추진과 미국 이승만 동상 설립 시도만으로는 부족한 것인가"라며 "국민의힘 일부 공천자들의 부적절함이 76주기 4·3을 맞는 제주도민들에게 봄날의 햇살이 아닌 아픈 상처를 덧나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5‧18 폄훼 발언을 해온 도태우 후보를 끝내 공천한 데 이어 4·3유족으로부터 명예훼손으로 소송까지 당하고 있는 태영호 국회의원 역시 구로을에 공천을 했다"면서 "태영호 의원은 여전히 단 한마디도 자신의 잘못된 발언에 대해 사과조차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 "최근에는 조수연 후보의 4·3에 대한 왜곡과 폄훼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면서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조 후보가 제주4‧3에 대해 '김일성의 지령을 받고 일어난 무장 폭동'이라고 쓴 사실이 알려졌다"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과연 이들이 공당의 후보로서 자격이 있는 것인지, 이런 후보들을 공천하면서 국민들의 선택을 받겠다는 것이 국민의힘의 입장인지 납득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법무부장관 시절 4·3 수형인에 대한 직권재심을 일반재판까지 확대한다고 했을 때, 우리는 환영의 입장을 밝히는 등 다른 사안은 몰라도 4·3에 대해서는 진심인 줄 알았다"면서 "한 위원장은 비대위원장에 취임하면서 '봄이 오면 국민의 삶이 피어납니다' 고도 했는데, 태영호 조수연 후보의 공천은 제주도민에게는 봄이 오는 길목을 막고 분노를 키우는 일에 불과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3만 4·3영령과 10만 4·3유족, 그리고 제주도민들의 삶에 진정한 봄을 피게 할 진심이 있다면 태영호, 조수연 후보에 대한 공천을 철회해야 할 것"ㅇ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