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속 한라산, 제41회 기상청 기후사진전 대상
상태바
얼음 속 한라산, 제41회 기상청 기후사진전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제41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얼음 속 한라산' (사진=기상청) ⓒ헤드라인제주

많은 눈이 내린 한라산 백록담이 얼음에 갇힌 듯한 장면을 담은 사진 '얼음 속 한라산'이 기상청 기후사진전 대상을 수상했다.

기상청(청장 유희동)은 13일 '제41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40점을 발표했다.

한 달여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3683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그 중 사진 부문 37점, 영상 부문 3점 등 총 40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특히 사진 부문 상위 7개 작품은 심사위원단의 점수(50%)와 국민투표 결과(50%)의 합산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대상(환경부 장관상)에는 겨우내 많은 눈이 내린 한라산 백록담이 마치 얼음에 갇힌 듯한 장면을 담은 김정국 씨의 '얼음 속 한라산'이 선정됐다. 

금상은 해발 540m에 위치한 굽이굽이 고갯길이 도드라지는 설경을 드론으로 담아낸 '보발재의 겨울', 은상은 가을 단풍 위로 첫눈이 내려 두 계절이 공존하는 모습을 포착한 '가을 속 설경', 지구 온난화에 따른 전조현상으로 관찰된 야광충이 뿜어낸 색을 담아낸 '푸른빛 물결', 동상은 강원도 삼척시에 밤새 내린 눈을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게 치우는 제설 차량의 모습을 담은 '제설작업' 등이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계절의 변화', '물안개 피는 아침', '운무로 뒤덮인 도심'이 선정됐다.

한편, 이번 수상작들은 오는 23일 세계기상의 날을 기념해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정부대전청사 지하 1층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기상청 행정 누리집과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