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올해 국제여객 300만명 이상 목표"
상태바
제주공항 "올해 국제여객 300만명 이상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관협의회.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관협의회.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이 올해 국제여객 300만명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김복근)은 11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한국관광공사(지사장 김만진),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 등 관광 분야 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 항공‧관광 분야 4개 기관은 지난해 2월 업무협약을 맺고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 홍보, 국제선 신규 취항 지원 등 코로나 이전 연간 280만 명에 달했던 국제선 여객 수 회복을 위해 공동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주요 추진 계획과 최근 항공‧관광업계 동향을 논의하는 올해 첫 회의로 4개 기관 기관장이 직접 참석해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협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제주공항은  이날 협의회에서 국제여객 300만 명 이상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국제여객의 완연한 회복세에 더해 신규 수요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이에 제주공항은 개별여행 증가, 관광정보 수집채널의 디지털 전환 등 달라진 외래여행객 관광 트렌드에 맞춰 팝업형 웰컴부스 운영, SNS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국제선 여객은 118만9539명으로, 전년(9만3385명)보다 1173.8% 늘었지만 코로나 이전인 2019년(265만2151명)의 44.9% 수준에 머물고 있다.

김복근 제주공항장은 “제주에서 관광 산업의 비중과 중요도가 매우 큰 만큼 항공‧관광업에 오랜 노하우를 보유한 4개 기관이 관광객 유치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실효성있는 협의회 운영으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