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단기자립체험주택' 입주 이용자 모집
상태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단기자립체험주택' 입주 이용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센터장 김유진)는 자립을 희망하나 경험이 없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 공간과 서비스를 결합해 지역사회에서 자립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단기자립체험주택'의 이용자자를 모집한다.

단기자립체험주택은 노형동 소재의 주택에서 진행되며 1인 1실을 원칙으로 하고 자립체험 기간은 최소 1박 2일에서 최대 2주의 기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단기자립체험주택은 사회복지사와 함께 당사자의 욕구에 맞는 개별자립 생활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가사, 일상생활, 문화 체험, 지역자원 이용하기 등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단기자립체험주택에 입주이용자 모집은 2월, 6월, 10월에 신청⋅접수 예정이며, 2월 신청자의 이용월은 3~5월이다. 

단기자립체험주택을 입주해 자립체험을 하고싶은 이용자는 오는 18일까지 필요한 서류를 갖춰 센터 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자 모집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단기자립체험주택 운영 담당자(전화 064-712-1370)에게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