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프란치스코 평화센터, 다큐멘터리 연극 '사난 살주' 16일 공연
상태바
성 프란치스코 평화센터, 다큐멘터리 연극 '사난 살주' 16일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4시 제주문예회관 소극장

성 프란치스코 평화센터는 새로운 다큐멘터리 연극 '사난 살주'를 오는 16일 오후 4시에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사난 살주'는 애타는 통증을 간직하고 살아온 사람들이 들려주는 삶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극 중 10살에 아버지를 잃은 소녀가 등장한다. 또, 8살에 11살 형을 잃은 소년, 열여덟 해를 고이 키운 딸을 잃은 아버지, 서른 살 아들을 잃은 어머니가 등장한다.

연극의 제목인 '사난 살주'는 '살아있으니 살아간다'라는 뜻의 제주어 표현으로 실제 국가적 참사의 희생자 가족들이 극을 진행한다. 

공연에 참여하는 사람들로는 제주 출신의 현애란 배우, 광주 출신의 김호준, 김은숙 배우, 세월호참사 유가족 문종택 씨, 이태원 참사 유가족 이기자 씨 등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의 기획과 연출을 맡은 방은미 씨는 '이녁', '사랑 혹은 사랑법' 등으로 10년째 제주의 아픈 역사를 무대에서 탐구해 온 중견 연출가다. 

방 씨는 "이러한 불행한 사태들을 연극을 통하여 사람들과 공유하고, 가신 분들의 한 맺힌 눈물을 닦아주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억장 무너지는 좌절, 외로움과 절망에 진혼의 마당을 마련해 공감과 격려, 연대와 희망을 나누고, 함께 사는 세상으로 전환하는 해법을 모색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제주에서 초연을 시작으로 서울과 광주 등에서 순회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